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예지관

생활수칙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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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조 목적

본 수칙은 예지관의 면학분위기 조성과 관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여 쾌적한 공동생활을 유지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.

제 2조 근거

이 수칙은 안산대학교 예지관 운영규정 제14조에 근거 한다.

제 3조 관생의 의무

관생은 아래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.

- 관생수칙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한다.
- 생활관 운영에 필요한 제반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.
- 공동생활에 필요한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사내에서는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말아야한다.
- 사내 안전과 도난방지를 위하여 출입카드의 대여를 금하고, 분실에 주의 해야한다.
- 화재예방,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한다.
- 관장, 사감의 지도 및 통제에 적극 따라야 한다.

제 4조 출입제한시간

생활관 출입제한 시간은 24:00(자정) 부터 익일 05:00 까지이다.

제 5조 출입카드

관생은 생활관 내외부 출입 및 각 세대 출입문 이용 시에 출입카드를 항상 휴대하여야 하며, 재발급 시 수수료를 납부해야 한다.

제 6조 호실배정

호실배정은 소정의 절차에 따라 이루어지며 배정 된 호실은 변경할 수 없다.

제 7조 입사

생활관 입사는 매 학기 시작 전 선발기준에 의거하여 입사 한다.

학기 중 중도 입사의 경우 공실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선발 한다.

제 8조 퇴사

퇴사는 정규퇴사, 중도퇴사와 강제퇴사로 구분한다.

정규퇴사는 매 학기 종강 전일까지이며 중도퇴사는 특별한 사유가 있을 경우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여야 한다.

강제퇴사는 퇴사항목에 해당되는 자로 7일 이내에 퇴사해야 한다.

시설보증금은 호실 비품 물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 후 공제기준에 의하여 정산 후 환불한다.

퇴사 시 생활관비 환불은 제9조 생활관비를 참조한다.

제 9조 생활관비

관생으로 선발된 자는 생활관비(입사비, 관리비, 시설보증금)를 지정된 날짜에 지정된 계좌로 납입해야 한다.

생활관비는 매 16주입사, 42주입사, 방학입사 단위로 납부한다.

16주 중도 입ㆍ퇴사하는 경우 생활관비는 아래의 표에 의한다.

구분 16주 중도입사 16주 중도퇴사
입사비 100% 환불불가
관리비 ① 2주 이내 - 100%
② 4주 이내 - 87.5%
③ 6주 이내 - 75%
④ 8주 이내 - 62.5%
⑤ 10주 이내 - 50%
⑥ 12주 이내 - 37.5%
⑦ 13주 초과 - 25%
① 2주 이내- 75%
② 4주 이내- 62.5%
③ 6주 이내- 50%
④ 8주 이내- 37.5%
⑤ 10주 이내 - 25%
⑥ 12주 이내 - 12.5%
⑦ 13주 초과 - 환불불가
시설보증비 100% 손실 시 정산처리

42주 중도 퇴사하는 경우 생활관비는 아래의 표에 의한다.

구분 42주 중도퇴사
입사비 환불불가
관리비 ① 5주 이내 - 75%
② 10주 이내 - 62.5%
③ 15주 이내 - 50%
④ 20주 이내 - 37.5%
⑤ 25주 이내 - 25%
⑥ 30주 이내 - 12.5%
⑦ 31주 초과 - 환불불가
시설보증비 손실 시 정산처리

방학 중의 입 · 퇴사의 경우 관장이 별도로 정한다.

제 10조 생활안전점검 및 호실 점검

호실 점검은 관생의 안전관리 및 질서유지를 위하여 관생이 재실한 경우에 정기 및 불시로 할 수 있다. 다만, 아래의 경우에는 관생이 재실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실시할 수 있으며, 점검 사실을 사후에 통보한다.

- 응급조치가 요구되는 비상상황, 긴급한 시설점검, 화재, 안전사고, 도난사고, 보안 및 천재지변으로 문제가 발생할 경우
- 사전에 공지된 점검 및 시설 수리 등의 경우, 부재 중 점검에 대해 해당호실 관생의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2회 이상 방문 시 부재중으로 부득이하게 점검을 실시할 경우
- 재실 중임에도 무단으로 호실점검에 불응하는 경우

생활안전점검은 관장, 사감이 실시하며 근로학생이 보조한다.

생활안전점검 시간에 관생은 출입문을 개방하고 점호에 성실히 응해야 한다.

제 11조 외박

외박을 희망하는 관생은 당일 23시 까지 운영사무실 에서 외박신청서에 사유, 시간, 목적지, 긴급 연락처 를 기재한 후 실시한다.

제 12조 외부인 출입제한 및 면회

허가 없이 외부인의 세대, 호실 출입을 금한다.

외부인을 생활관 내로 출입시키려고 하는 자는 사전에 운영사무실에서 허락을 받아야 한다.

제 13조 생활점수 제도

사감은 관생에게 생활점수을 줄 수 있다.

생활점수 제도는 관생수칙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켜 공동생활을 원활히 하는데 있다.※ 생활점수 기준표 참조.

상점제도는 차기 입사나 생활관 장학생 선발, 프로그램 운영 선발 등에 우선 추천될 수 있다.

벌점제도는 벌점 2점, 3점, 5점, 퇴사로 구분한다.

퇴사항목에 해당되는 자는 퇴사하여야 하며, 차기 학기 생활관 입사를 불허한다.

제 14조 시설물 고장신고 및 우편물 수령

시설물 고장 및 파손은 운영사무실에 신고하여야 한다.

단, 관생이 시설물을 파손할 경우 변상하여야 한다.

우편물은 본인이 직접 수령해야 하고 일반우편물 및 등기는 운영사무실에서 수령하며, 택배는 안내실에서 수령한다.

제 15조 소등시간

생활관의 야간질서와 정숙한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복도 및 공용시설은 24시에 소등함을 원칙으로 한다.

제 16조 감시카메라 운영

관생 보호를 위하여 로비, 층별 복도, 휴게실 주변 등의 일부 구역에 감시카메라를 설치하여 운영한다.